본문 바로가기

세상 사는 이야기

5초의 법칙 (5 second rule) - 무조건 해라!!!

 

 

우연히 아주 유익한 동영상을 발견해서 공유해봅니다.

동영상의 주인공은 멜 로빈스 (Mel Robbins)라는 분이세요.

일찌기 다트머스 컬리지(Darth College)라는 미국 동부의 아이비리그 명문 대학에서 영화, 역사, 여성학 등을 전공으로 공부했구요.

대학 졸업하고 이런저런 일들을 했지만, 크게 성공적이지는 못했던 모양이에요.

그래서 다시 보스턴 컬리지 로스쿨 (Boston College Law School) 이라는 학교로 가서 공부를 더 하고 변호사가 됩니다.

그런데 변호사로도 딱히 크게 커리어적 성취를 하지는 못하신 듯 해요.

그렇게 일이 안풀려서 어떤 라이프 코치(Life Coach)에게 상담까지 받았는데, 그 코치가 말하기를 바로 벤 로빈스야 말로 라이프 코치로서 적성이 좋으니 그 일을 하라고 했다네요. ㅋ

그래서 라이프 코치로서 다시 일을 시작해서 초기에 나름 성공했고, CNN 리포터도 하고 그러다가 남편을 만나서 결혼하고 본격적으로 비지니스에 같이 뛰어들었는데, 그게 또 망했습니다.

그렇게 나이 41살에 자녀 3명이나 두고서 실업자로서 좌절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TV에서 NASA의 로켓 발사를 보고서, 뭔가 깨달은 바가 있어서 이것저것 공부해보고 '5초의 법칙'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

바로 이 분이 유명해진 계기는 '5초의 법칙'이라는 책 때문입니다. 관련된 TED 강의도 있구요.


 
5초의 법칙
 

'5초의 법칙'의 주된 내용은 이거에요.

'5초 안에 행동해라.'

그 시간을 넘기면, 두뇌가 온갖 합리화를 생각해내면서, 그 행동을 방해할 것이다...

정말 맞는 말입니다.

위 동영상은 이런 내용들을 아주 짧은 시간에 요약해서 말씀해주고 계세요.

다들 시간 내서라도 꼭 한 번씩 보세요.

여러분들이 머리 속에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들을 아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실천하지 못하면, 딱히 이루고 성취하는 것도 없을 수 밖에 없구요.

무슨 일이 되었건 '5초' 안에 저질러야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저도 이 원칙을 잘 지켜서 열심히 질러봐야겠습니다. ^^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


안되는 사람들은 항상 이런저런 이유, 변명들이 많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