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이민 정보

JTBC '차이나는 클라스' - 독일 교육 현장 (김누리 교수님)

오늘 우연히 이런 JTBC의 방송 프로그램을 봤습니다.

'차이나는 클라스' 2020년 3월 4일에 방영된 것인데요.

김누리 교수님이라는 분이 강의해주시더라구요.

https://youtu.be/WHwbc0KA76g


요즘 이민 대상 국가로 hot한 독일, 그 중에서도 독일 교육 제도에 대해서 설명해주십니다.

저 Sammy는 깜짝 놀랐어요.

그 동안 제가 블로그에서 소개했던 독일 사회의 교육 제도들, 언급했던 가치관, 철학 등의 내용들이 이 한시간 강의에 너무나 잘 요약 정리가 되어 있네요 ㅋ


'차이나는 클라스' 시위 방법 알려주는 '독일 교육 현장' 공개

 

강의 내용에 대한 아주 간략한 정리 노트는 위의 기사를 참고해보시구요.

제대로 된 전체 풀영상을 보려면, 네이버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차이나는 클라스 - 질문 있습니다

 

물론 1,650원 아끼려면, 토렌트... 뭐 이런 것은 알아서... 찾아보시구요 ^^;;

그나저나...

김누리 교수님은 강의 마지막에서 한국도 독일처럼 '교육 혁명'이 있어야 한다고 마무리를 짓기는 하시는데요.

우리 다 알잖아요.

'대한민국은 절대로 바뀌지 않습니다.'

그걸 저는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Sammy네 아이들은 한국에서 학교 다닐 일이 없을것이구요.

블로그 이웃분들 중에서도 자녀들을 '자유롭고 행복한 인간'으로 키우고 싶은 분들은 꼭 위 동영상을 한 번... 아니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세세한 내용까지 놓치지 않고, 강의를 잘 소화할 수 있을 것이구요.

강의를 제대로 잘 소화해야, 진정한 깨달음을 얻고 변화를 실천할 수 있는 추진력이 생길 것이니까요.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

독일 학교 교실에 들어가보면요. 통상 책상이 '오'와 '열'을 맞춰서 가지런히 배열된 경우들이 거의 드물어요. 이미 여기에서 한국 교육과의 차이점이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